이미 지원한 공고가 있습니까?
나의 지원 결과를 확인하세요.

마이채용

직무소개

다양한 직무 영역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직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홈 아이콘 소개 직무소개

설계





설계는 발주처에서 요구하는 내작품에 대해 모델링 및 도면 작성을 하고, 필요한 부품, 재료, 원가 등을 산정합니다. 현장에서 시운전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현장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기도 하며, 물류 및 PSD 프로젝트에 대한 예산관리, 고객협의, 협력업체관리, 공사관리 업무를 하면서 최적의 설계와 품질을 도출해 내고, 설치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직무소개 :  
레이아웃 시스템설계, 견적원가 산정     
 

물류자동화장비(설비) 기계/전기설계 및 상품화 등      


자격사항  :   
기계, 전기, 산업공학 등 기타 이공계열


근무지 : 
  

서울, 청라




 선배사원 인터뷰


 조재현 매니저 




조재현 매니저님 본인 및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PE팀 전기설계파트 입사 5년 차 조재현이라고 합니다. ‘PE’는 PROJECT ENGINEER라는 뜻으로 프로젝트의 건축부터 준공까지 전반적인 설계 업무를 총괄하는 직무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E팀에서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물류 자동화 장비의 전장 설계입니다. 프로젝트 사양에 따른 자동화 장비의 필요 부품 선정 및 발주 의뢰를 시작으로 전기 도면 설계부터 현장 시운전 지원까지 주업무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조재현 매니저님의 일과는 어떻게 되십니까?
아침에는 통근 버스를 타고 편하게 잠을 자면서 출근 시간에 딱 맞게 출근하고 있습니다^^ 출근을 하고 나면, 먼저 새로 온 메일들의 내용을 파악하며, 긴급히 진행이 필요한 업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 후에는 담당 프로젝트 일정에 맞추어 발주 의뢰서를 작성하거나 도면 작성 업무를 진행하면서 일과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때로는 공장에서 제작 진행 중인 장비에 대해 TEST 업무를 지원하거나, 현장 시운전 중 발생한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대응 방안을 현장에 전달하기도 합니다! 업무를 마친 후에는 주로 퇴근 버스를 이용해서 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퇴근 버스를 타야 하기 때문에 업무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하려고 하고 야근은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퇴근 후에는 취미 생활을 하면서 개인 시간을 보내고 하루를 마무리하곤 합니다.
일을 하며 어려움에 부딪힌 적은 없었나요?
2021년부터 물류 자동화 산업이 엄청나게 성장하면서 많은 프로젝트를 한꺼번에 진행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동시에 진행되는 국내·해외 프로젝트가 많아지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업무량이 늘어 어려운 점들이 발생하고 있었지만, 설치팀·제조팀 등 유관 부서와 협업해 해결해 나갔던 것 같습니다. 특히 시운전 인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설치팀과 프로젝트별 시운전 일정을 조절하고, 때로는 설치팀과 설계팀이 함께 시운전에 참여하면서 프로젝트 일정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서로 도우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갔던 것 같아요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부족함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설계 업무를 하면서 느낀 것은 전공 지식 이외에도 많은 분야의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전기설계를 담당하고 있지만, 기계·제조 분야 지식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은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 이럴 때는 자료 검색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찾기도 하지만, 유관 부서에 도움을 청해 필요한 교육을 받고 부족한 지식을 채워나간 적도 있습니다. 또한 저희 현대무벡스에서는 매년 사내 직무 교육을 통해 모든 부서가 각자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업무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타 부서 지식들을 습득하기가 원활했던 것 같습니다.
‘‘제조’라는 업종은 보수적인 분위기일 것 같은데, 어떤가요?
많은 분들이 제조업은 보수적인 분위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입사하고 시간을 보내다 보니, 제조업은 보수적인 분위기와 개방적인 분위기가 모두 필요한 업종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선배님들이 쌓아 오신 기술과 노력을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보수적인 마인드도 분명히 필요하고, 반대로 새로운 생각을 접목하기 위해서는 개방적인 마인드도 필요함을 몸소 느꼈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최소한 저희 선후배님들은 유연한 업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라고 확신하고 있어요. 그래서 제조업이라는 이유로 불편함을 느낀 적은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아요!
입사를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회사 생활을 해보니, 생각보다 즐거운 일도 많이 생기고, 입사 전에 가슴에 품어두었던 각오보다 더 힘든 일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때 주변의 동료분들과 함께 즐겁게 생활하면서 어려운 일들을 함께 이겨내 나간다면, 힘든 점보다 좋은 점이 더 많은 회사 생활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입사를 준비하고 계시지만, 밝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지금 상황에 최선을 다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채용문의  1:1 온라인 문의